‘9월은 독서의 달’…경기도, 시군 도서관에서 1천144건 행사 열어

내 캐시 : 0 캐시

총 결제 캐시 : 0 캐시

사용후 캐시 : 0 캐시

기사
문화
교육
도서관
‘9월은 독서의 달’…경기도, 시군 도서관에서 1천144건 행사 열어
  • 입력2023-08-24 00:00:00





 



경기도가 ‘독서의 달’인 9월을 맞아 31개 시군 도서관에서 강연, 북토크, 공연, 체험, 전시, 토론 등 1천144건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.

우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책 문화 축제 ‘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’ 행사가 9월 1일부터 3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다. 작가 김영하, 개그맨 김영철의 강연 및 북토크, 공연, 북마켓, 전시 등이 마련됐다.

이와 함께 ▲최재천 작가 북콘서트, 그림책 낭독극 호랭떡집(수원) ▲용인 북페스티벌(용인) ▲어린이 인형극<오즈의 마법사>(화성) ▲부천 50년을 기록하다(부천) ▲라이브러리 버스킹, 북앤클래식(남양주) ▲상상력으로 만나는 숲(평택) ▲봉태규 작가 북토크<괜찮은 어른이 되고 싶어서>(파주) ▲박준 작가와의 만남<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>(하남) ▲엄홍길 초청 강연회<불굴의 도전정신>(광명) ▲정세랑·김겨울 작가 북토크<책 속에서 찾은 보물들>(양주) ▲퓨전 인형극<브레멘 음악대>(구리) ▲북콘서트<강원국 작가와의 만남>(양평) ▲가을을 맞이하는 재즈음악회(여주) 등 도내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펼쳐진다.

31개 시군 도서관의 프로그램 일정과 장소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(www.library.kr)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김동주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“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도민 여러분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행사와 함께 풍성한 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”라고 말했다.

□책 전문 뉴스, 북뉴스    김이슬 book@tipnews.kr
관련 분야 기사




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/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